노스페이스社는1968년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서 Dick “Hap” Klopp 와 Doug Tompkins의 등산장비점으로 출발해 궁극적으로 지금의 “The North Face”가 되었다.
“The North Face”는 그들이 좋아했던 northern hemisphere(빙하로 유명한 산)의 가장 힘든 등반 루트가 북벽루트였기 때문에 북벽“The North Face”이란 이름을 쓰게 되었다.
(northern hemisphere의 북벽뿐 아니라 일반적으로 대부분 산들은 북벽이 해가 드는 시간이 짧고 추워서, 얼음이 단단하게 얼기 때문에 동, 서, 남, 북 4면 중 가장 힘든 루트가 되곤한다)
“The North Face”이란 이름은 이런 유래로 생겨났는데, 막상 이 회사의 로고는 북벽과는 관련이 없다.
이 회사의 로고는 미국 요세미티 국립공원 내의 하프돔(해발고도 2695m:등반길이 1144m)을 상징한다.
(63빌딩의 높이가 249.58m이니 6.3빌딩 4채 반의 높이를 상상하시면 된다.)
이 대암벽은 빙하가 물러갈때 떨어져 나가 지금의 모양이 형성된 것으로 둥근 지붕의 반쪽 모양을 띄고 있어 “하프돔” 이란 명칭을 지니게 되었다.
Crazy Boys 중 한명인 파타고니아社의 이반 취나드와 젊어서 함께 등반을 하며 보낸 친구사이로 각자 아웃도어 브랜드를 설립했는데 두 친구 모두 세계에서 가장 멋진 대암벽 을 브랜드의 로고로 사용하였다.
The North Face와 Patagonia의 제품은 미국을 대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로 일본에서는 젊은이들에게도 각광을 받는 의류업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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