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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아웃도어 국산 소재 사용 확대
작성일 08-12-22 11:44 조회수 9,147
내용

아웃도어 국산 소재 사용 확대

아웃도어 업체들이 환율 상승으로 해외 기능성 소재의 수입 가격이 크게 오르자 국산 소재 사용을 늘리고 있다.

업계에 의하면 ‘코오롱스포츠’, ‘케이투’, ‘블랙야크’, ‘라푸마’, ‘프로스펙스’ 등 주요 아웃도어 브랜드들은 내년 춘하 시즌 해외 소재 비중을 낮추고 국산 소재를 이용한 제품을 늘리기로 했다.

특히 환율 상승 폭이 큰 일본산 소재를 국산으로 대체하고 있으며, 시즌 특성상 티셔츠와 팬츠에 국산 소재 사용을 확대하고 있다.

FnC코오롱의 ‘코오롱스포츠’는 내년 춘하 시즌 국산 소재 비중을 종전보다 10% 정도 확대할 방침이다.

내년 하반기 이후에도 고환율이 지속될 경우 20~30%까지 늘리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케이투코리아의 ‘케이투’도 10% 가량 국산 소재 사용을 확대한다.

티셔츠와 팬츠 품목으로만 봤을 때 20% 정도 늘어난 것으로 주로 필드센서 계열의 수입 소재를 국산 소재로 대체했다.

LG패션의 ‘라푸마’도 티셔츠에 국산 소재 비중을 대폭 확대했다.

춘하 상품의 경우 해외 소재 비중이 60%에 달했으나 내년에는 국산 소재 비중을  늘려 이를 50%로 낮추기로 했다.

동진레저의 ‘블랙야크’도 춘하 제품 중 국산 소재 사용을 20% 정도 확대했다.

반응을 지켜본 뒤 하반기에 이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아웃도어 비중이 강한 LS네트웍스의 ‘프로스펙스’도 30~40% 정도 국산 소재 사용을 늘렸다.

티셔츠와 팬츠 위주에서 전 품목으로 확대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 

 
- 출 처 : 어패럴뉴스 / '08. 12.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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