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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의류산업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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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제목 2004년 하반기 세계일류상품 선정 및 지원계획 안내
작성일 04-09-17 09:48 조회수 3,276
내용

 

새 페이지 1

 

산업자원부는 2001년 하반기부터 소수품목의 수출편중을 개선하고 미래수출동력을 확충하기 위해 세계일류상품을 육성·추진중에 있습니다. 이에 2004년 상반기까지 총 384(현재 일류상품 : 165, 차세대일류상품 : 219) 품목을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하고 하반기에도 100여개의 품목을 선정할 계획입니다.

 

따라서 동계획에 의거하여 선정된 품목에 대해서는 해외마케팅 지원 및 기술·디자인 개발지원, 세계일류상품 해외홍보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부여되는바, 신청을 희망하시는 회원제위께서는 ’‘붙임’‘의 양식을 참조하시어 신청서를 작성, 101()까지 우리협회 기획부(담당 : 고재길/이지현, Tel : 528 - 0116/0107, Fax : 528 - 0120)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2004년 하반기 세계일류상품 선정계획 및 지원안내>

 

 

추진배경

 

우리나라   수출은 양적·질적으로는 발전을 이루어   왔으나, 수출상품구조가 소수품목으로   편중되고 경쟁국에 비해 세계일등상품의 수가   상대적으로 열위

이에따라   소수품목에 편중된 수출상품 구조를 개선하고,   고부가가치 상품개발을 통한 수출확대 기반을 구축하기   위하여 일류상품 발굴육성 사업의 적극 추진 필요

 

 

선정일정   및 절차

   ㅇ   선정일정

                                                                           

 


하 반 기

선정계획공고       및 신청접수

’‘04. 9. 15(수)       ∼ 10. 5(화)

업 종 별 추       천

’‘04. 10. 15(금)까지

최 종 선 정

’‘04. 10. 29(금)

 

 

   ㅇ   선정절차

                                                   

개인,업체

업종별단체

     

(신청)

업종별

간사기관

     

(상정)

업종별

추천위

     

(추천)

일류상품발전심의위

 


선정기준

1. 현재세계일류상품

 

      ㅇ 국내생산상품중 현재 세계시장점유율이 1∼5위인   상품

          - 국내기업이 해외에서 생산한 상품 포함가능

          - 국가 또는 상품 이미지 형성에 부정적   영향을 주는 상품은 제외가능

          - 세계시장이 주로 한국인으로 구성된 상품은   제외 가능

      ㅇ 기술수준, 시장점유 증가속도 및   시장성 등을 고려하여 업종별 추천위

          원회 추천을 거쳐   발전심의위원회에서 선정한 상품

 

 

2.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ㅇ   3년 이내에 세계시장점유율이 1∼5위로   부상할 가능성이 있는 상품  

         - 기술집약상품으로 매출증가 속도가 현저한(월   10%이상) 상품

         - 해외인증, 기술·디자인상   수상 및 금융권의 자본출자 등 기술 및 시

            장성을 상당수준   인정받고 있는 상품

         - 산업기술지도상의 기술을 이용하여 생산된   상품으로 향후 5년이내에

           세계시장 선점   가능성이 큰 상품

   ㅇ   기술수준, 시장점유 증가속도 및 향후   시장성 등을 고려하여 업종별 추

         천위 추천으로   발전심의위원회에서 선정된 상품

 

 

세계일류상품기업에   대한 지원제도(’‘04)

 1. 기술·디자인개발   지원

 

      ㅇ 산자부의 산업기술개발자금중 부품·소재기술개발사업,   공통핵심기술

          개발사업 참여시   가점(10%) 부여

      ㅇ 세계일류상품기업의 부설연구소를 ’‘우수제조기술연구센터’‘로   선정하여

         기술개발자금 우선   지원

      ㅇ ’‘혁신디자인개발사업’‘(디자인진흥원)을   통해 일류상품기업에 대한

        디자인컨설팅 (’‘04   상반기 : 11개사 실시) 및   디자인개발 지원

        (’‘04 예산 : 총   12.5억원)

 

 

 2. 해외마케팅   활동지원 강화

 

      ㅇ 수출유망시장에서 2회의 대규모   일류상품전시회 개최

          - 중국 상해(10), 브라질   상파울러(11)에서   개최되며, 전시회

            참가   일류상품기업은 직접 참가경비 면제

      ㅇ 개별기업 해외 전문전시회 참가 지원(30억원)

          - 상반기에 95개사 100개   전시회 참가비 지원

      ㅇ 업종별 중소일류상품기업으로 전문   세일즈단구성하여 북미

          아시아   등 5개 지역에 파견

         - 참가기업에는 직접경비 전액 및 항공료(2백만원   범위내) 지원

      ㅇ 세계일류상품의 e-카탈로그를 제작,   KOTRA 사이버전시·상담시

          스템을 활용한  On-line   마케팅 지원

 

 

3. 세계일류상품   해외홍보 지원

 

    ㅇ   세계일류상품의 특성에 맞춰 차별화된 홍보전략 추진

      ㅇ CNN 온라인 배너광고 및 무역협회   사이트를 통한 웹진서비스 등

         On-line 매체를   활용한 홍 보 병행 추진

 

 

4. 새로운   지원제도 확충분야

 

    ㅇ   금융조달 원활화 지원

    ㅇ   국내 판로개척 지원

    ㅇ   인력채용 교육지원

 

 

세계일류상품   선정을 위한 개별업체 신청서류

 

      ㅇ 세계일류상품 선정신청서(첨부1)

    ㅇ   기타 참고 증빙서류

자세한   작성양식 및 작성요령은 우리협회 홈페이지

   (www.kaia.or.kr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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