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패션 전문전 '인터셀렉션(Interselection)' 유망 중소기업체 참가지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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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06-08-07 15:21 | 조회수 | 5,246 |
내용 |
- 서울특별시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 대표 권오남)의 서울패션디자인센터는 오는 11월 7일부터 11월 9일까지 3일간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패션전문전시회 “인터셀렉션(Interselection)”에 국내 유망 중소패션업체의 참가를 지원한다. - 대형유통체인 바이어, 도소매전문바이어 등 구매력이 큰 대형바이어들의 방문이 많은 특징을 가진 전시회로 의류전문바이어들 사이에서는 정평이 나있는 행사이다. 약 400개사의 전시업체가 참가하고 6,300여명의 바이어가 방문하는 인터셀렉션의 참가업체는 약 40%가 프랑스 업체이며, EU지역 국가의 유럽업체가 25%를 차지한다. 전시아이템은 여성복이 가장 많고(약 60%), 남성복, 패션액세서리, 아동복, 란제리 및 수영복 등으로 구분되며, 특히 지난해부터 새로이 신설된 ‘Sensible' 섹션은 친환경 소재 또는 이를 활용한 패션제품을 전시한다. - 방문바이어는 프랑스지역에서 70%, 유럽을 비롯한 해외바이어가 30%를 차지하며, 2006년 5월 행사 결과에 따르면, 스웨덴, 핀란드, 덴마크 등 스칸디나비안 국가의 바이어가 눈에 띄게 증가하였으며 스페인도 증가추세로 분석되고 있다. 유통채널 별로 보면, Camaieu, Promod, Etam, Pimkie 등의 도심형 대형체인스토어가 가장 많고, 수입상 및 도매상, 하이퍼마켓 및 바잉오피스, 백화점, 통신판매, 할인점의 순으로 나타난다. - 행사기간 동안에는 전시회 이외에도 트렌드를 제시하는 패션쇼와 포럼전시관, 트렌드 컨퍼런스 등의 다양한 부대행사가 개최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