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한국의류산업협회 K-Fashion 쇼룸 르돔(LEDOME), 뉴욕에서도 통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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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6-09-29 17:52 | 조회수 | 24,740 |
내용 | 2017 S/S 뉴욕 캡슐 여성복 전시회, 코트리 전시회에 르돔 공동부스 참가 □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을 받아 한국의류산업협회(회장 : 최병오)에서 운영하는 K-Fashion 쇼룸 르돔(LEDOME)은 2017 S/S 미국 뉴욕 여성복 패션위크에 이어 지난 9월 17일(토)부터 20일(화)까지 사흘간 열린 2017 S/S 뉴욕 캡슐 여성복 전시회(CAPSULE Women’s NY) 및 뉴욕 코트리 전시회(COTERIE NY)에 참가하였다. □ 이번 마케팅은 세계 3대 패션위크 중 하나로 손꼽히는 뉴욕 패션위크와 연계한 최대 패션 마케팅 기간에 개최되어 세계 정상급 브랜드들이 한데 모여 각축을 벌였다. 그 속에서 르돔은 2014년 문을 연 이후 미국시장에 첫 진출하는 기회로서 르돔 및 국내 K-Fashion 브랜드를 적극 소개하고 국내생산 고부가 패션제품의 우수성을 알리며 성공적 수주성과를 올리는 등 전세계 바이어 및 참관객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ㅇ 이번 뉴욕 마케팅에서 2017 S/S 캡슐 여성복 전시회에는 ABRAHAM K HANGUL(권한글), ARACHNE(김가영, 배형진), ATELIER DEL SOL(윤정연), C-ZANN E(이서정), EUNJU KOH(고은주), J WOO(김재우), NNA(황은나), OUTSTANDING ORDINARY(이옥선) 등 8개 브랜드, 2017 S/S 코트리 전시회에는 ROCKET X LUNCH(우진원), SCREWVOLL(박하영), TI:BAEG(조은애), TINA BLOSSOM(박혜인), WNDERKAMMER(신혜영) 등 5개 브랜드가 참가하여 총 13개 브랜드가 르돔의 뉴욕 마케팅 행사에 공동 참여하였다. □ 이번 2017 S/S 뉴욕 캡슐 여성복 전시회 및 코트리 전시회에는 패션브랜드 편집매장, 고급 백화점, 온라인ㆍ오프라인 쇼핑몰 등 약 90여개 업체 및 바이어들이 수주상담을 진행하여 10만 달러 이상의 현장 오더 계약을 체결하였다. ㅇ 이번 마케팅 행사를 통해 뉴욕에 임부복 중심 2개 매장을 운영중인 LF Maternity와 약 2만 달러, 브루클린 등지에 4개 편집매장을 운영중인 Junee와 약 1만5천 달러, 뉴욕 패션 중심지인 소호거리에 위치한 디자이너 패션 부티크 3NY와 약 8천 달러 규모 현장 오더계약을 체결하는 등 다양한 바이어로부터 국내제조 고부가 패션의류로서의 품질과 디자인 독창성을 인정받았다. ㅇ 미국, 캐나다 전역 및 영국에 200개 이상 매장을 보유한 여성복 및 라이프스타일 편집매장 Anthropologie, 미국 고급 백화점 체인인 NORDSTROM, 쿠웨이트 Harvey Nichols 바잉 에이전트 등 뉴욕을 포함한 전세계 다양한 패션 비즈니스 담당자들과의 수주상담을 진행하여, 25만 달러(한화 약 3억원)이상의 수주성과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 K-Fashion 쇼룸 르돔(LEDOME)은 지금까지 축적한 바이어 정보와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바이어별 맞춤형 브랜드 매칭을 제공하고 르돔에서 진행하는 국내ㆍ외 행사에 바이어를 초청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또한 패션 마케팅 인프라를 활용한 국내 고부가 의류제조업과의 연계 발전 모델을 모색해 나갈 전망이다. □ 앞으로도 한국의류산업협회는 국내ㆍ외 패션 전시회 참가, 해외 마케팅기획 이동쇼룸 개최 등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국내 유망 패션업체 및 고부가 패션소공인 상품에 대한 홍보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며 미주, 유럽, 중화권 시장을 비롯한 세계 패션 비즈니스 거점에서의 K-Fashion 홍보ㆍ마케팅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 동 행사에 관한 문의는 한국의류산업협회(02-2233-5606 / 전시마케팅팀 김민철 매니저)로 문의 바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