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한국의류산업협회 K-Fashion 쇼룸 르돔(LEDOME), 중국 상하이 패션위크 연계 마케팅으로 중국 패션계 입지 굳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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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6-10-28 16:00 | 조회수 | 18,391 |
내용 | CHIC 2016 추계, 17SS 온타임쇼, 17SS 쇼룸 상하이 전시회 르돔 공동부스 참가 □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을 받아 한국의류산업협회(회장 : 최병오)에서 운영하는 K-Fashion 쇼룸 르돔(LEDOME)은 지난 10월 11일(화)부터 19일(수)까지 중국 상하이 패션위크와 연계하여 개최된 CHIC 2016 추계, 17SS 온타임쇼, 17SS 쇼룸 상하이 전시회에 참가하였다. □ K-Fashion 쇼룸 르돔(LEDOME)은 현지 바이어 성향 및 전시회 특성에 맞춰 다양한 브랜드의 새로운 컬렉션을 선보이는 적극적인 맞춤형 중국 상하이 패션위크 연계 마케팅을 9일간 진행했다. 르돔이 소개한 국내생산 고부가 패션제품의 개성 있는 디자인과 우수한 제작 기술들이 바이어들의 큰 관심을 이끌었다. ㅇ 이번 ‘CHIC 2016 추계’전시회에는 CROCHE(김미경), MOON LEE(이인주), NNA(황은나), NOIR(조준혁), VIK(이수진), W.E.H(황영하) 등 6개 브랜드, 녡S/S 온타임쇼(Ontimeshow)’전시회에는 chez HEEZIN(정희진), EUNJUKOH(고은주), MONICA&MOBLINE(김덕화), MONTEETH(성지은), NOIXTE(강민정), OUTSTANDING ORDINARY(이옥선), SORRY, TOO MUCH LOVE(김은주), THE CENTAUR(예란지) 등 8개 브랜드, 녡S/S 쇼룸 상하이(Showroom Shanghai)’전시회에는 J WOO(김재우), L.AIMANT(안재현), MOON J(문진희, 정형기), SOULPOT STUDIO(김수진) 등 4개 브랜드가 참가하여 총 18개 브랜드가 르돔의 상하이 패션 위크 연계마케팅 행사에 공동 참여하였다. □ 이번 중국 상하이 패션위크 연계 마케팅에는 고급 패션브랜드 편집샵과 쇼핑몰, 에이전시, 온라인 쇼핑몰 등 약 200여개 업체 및 바이어들이 수주상담을 진행하여 23만 달러 이상의 현장 오더 계약을 체결하였다. ㅇ ‘CHIC 2016 추계’ 전시회에서는 중국 베이징을 기반으로 운영 중인 온라인 편집매장 NEXT DRESS(넥스트 드레스)에서 2만 달러, 상하이 위치한 대형 편집샵 BLUE BUTTERFLY(블루 버터플라이)에서 6만 달러 현장 수주하였다. 이밖에도 상하이 소재 편집숍인 Du monde trading(듀 몬테 트레이딩), 광저우 편집숍 FIRST TIME(퍼스트 타임)등의 중국 각지의 바이어가 방문하여 약 9만 달러(한화 약 1억원)의 수주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ㅇ 또한, 두 번째 참가인 녡S/S 온타임쇼(Ontimeshow)’전시회 에는 상하이 소재 브랜드 편집매장 D2S(디투에스), 타이위안 소재 부티끄 ZELI 등의 바이어가 방문하여 다양한 브랜드의 새로운 컬렉션에 긍정적 반응을 보이며 약 8만달러(한화 약 9천만원)의 수주로 주목할 만한 성과를 보였다. ㅇ 녡S/S 쇼룸 상하이(Showroom Shanghai)’전시회에는 런던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편집매장인 D&S(Design show fashion company)에서 1만 2천달러 현장 수주 하였다. 르돔은 약 6만 달러(한화 약 7천만원)의 수주를 받으며 고부가 패션 제품의 글로벌한 경쟁력을 입증하였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J WOO(김재우)와 함께 협업한 새로운 르돔 기획 컬렉션을 선보여 많은 바이들에게 품질과 디자인 독창성을 인정받았다. ㅇ 특히 이번 상하이 패션위크에는 한국패션협회, 한국의류산업협회, 다이텍연구원 3개 기관의 공동 주관하에 19일 상하이 신천지 타이핑후 공원에서 ‘K-fashion in Shanghai Fashion Week(SHFW)’행사를 개최하였다. 르돔(LEDOME)은 SOULPOT STUDIO(김수진)의 런웨이쇼가 열려 한국의 K-스타일 패션에 현지 바이어 및 미디어의 큰 관심을 받으며 중국 전역으로 뻗어나갈 수 있는 첫 발걸음을 내딛었다. □ K-Fashion 쇼룸 르돔(LEDOME)은 지금까지 축적한 바이어 정보와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바이어별 맞춤형 브랜드 매칭을 제공하고 국내ㆍ외 행사에 바이어를 초청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 앞으로도 한국의류산업협회는 국내ㆍ외 패션 전시회 참가, 해외 마케팅기획 이동쇼룸 개최 등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국내 유망 패션업체 및 고부가 패션소공인 상품에 대한 홍보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며 미주, 유럽, 중화권 시장을 비롯한 세계 패션 비즈니스 거점에서의 K-Fashion 홍보ㆍ마케팅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 동 행사에 관한 문의는 한국의류산업협회(02-2233-5604 / 전시마케팅팀 김선 매니저)로 문의 바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