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K-Fashion 쇼룸 르돔(LEDOME), 2017 상반기 홍콩 마케팅 기획쇼룸 개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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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7-04-04 09:20 | 조회수 | 17,352 |
내용 | 홍콩서 올해 국내 제조 고부가 의류 제품 첫 선보여 □ 한국의류산업협회(회장 : 최병오)는 지난 2월 21일(화)부터 23일(목)까지 3일간 홍콩 아트센터에서 운영하는‘Comix Home Base(코믹스 홈베이스)’전시관에서 2017년 상반기 홍콩 마케팅 기획쇼룸 행사를 진행하였다. □ 아시아 패션산업의 중심 도시인 홍콩은 유명 백화점 및 쇼핑몰이 모여 있는 쇼핑 의 메카로, 2015년 홍콩 마케팅 기획쇼룸 개최를 시작으로 올해 현지 마케팅은 지난해보다 개성 있는 컨셉의 컬렉션들로 홍콩에서 4번째 기획쇼룸을 선보였다. 한국 패션제품의 우수한 디자인과 고품질의 제작 기술에 대한 현지 바이어와 프 레스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 이번 마케팅 기획쇼룸은 르돔(LEDOME)의 ARACHNE(김가영, 배형진), CODENAME : LOOLAPALOOZA(김명림), C-ZANN E(이서정), MONICA & MOBLIN(김덕화), MONTEETH(성지은), RIGOON(이보미), TI:BAEG(조은애), TOFIT(배재형), VANON STUDIO(양영환) 총 9개사가 함께하였다. ○ 또한 이번 행사는 개최 전 현지 유력 바이어 리스트를 확보하여 삼 일간 총 40여명의 바이어, 프레스가 미팅 스케줄에 맞춰 방문하여 지속적인 네트워킹 강화 및 수주상담이 이뤄졌다. 현지 바이어 및 프레스는 K-POP, K-DRAMA등 한류와 함께 아시아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는 K-Fashion의 적극적인 해외진출에 대하여 긍정적인 반응을 나타내었다. □ 홍콩 마케팅 기획쇼룸 행사를 통해 고급 디자이너 편집샵과 쇼핑몰 등의 현지 바 잉 담당자들이 수주상담을 진행하여 1만 달러 이상의 현장 오더 계약을 체결하였 다. ○ 홍콩에서 브랜드 편집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THE REFINERY(더리파인네리)에서 5천 달러 현장 수주하였으며 향후 르돔(LEDÔME)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해 나갈 전망이다. ○ 그 외에도 호주, 유럽 브랜드 중심의 홍콩 편집숍 Etoffe de Paris(에토프 데 파리), 중국 베이징, 청두 등 매장을 보유한 디자이너 편집숍 Liberation(리버레이션), 심천을 기반으로 중국 다수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ZAKKA(자카)등 편집샵을 비롯한 다양한 바이어가 이번 행사에 참여하여 전시 제품에 큰 관심을 보이고 향후 오더 가능성을 타진하였다. 이번 기획쇼룸을 통해 참가 패션업체들은 향후 약 4만 달러(약 5천만원)이상의 오더 수주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 K-Fashion 쇼룸 르돔(LEDOME)은 향후 한국 디자이너 브랜드와의 비즈니스 협 력에 중요한 파트너로서 지속적인 관계 강화해 나갈 전망이다. 지금까지 축적한 바이어 정보와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쇼룸 르돔에서 진행하는 국내ㆍ외 행사에 바이어를 초청하는 등 지속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 앞으로도 한국의류산업협회는 국내ㆍ외 패션 전시회 참가, 해외 마케팅 기획쇼룸 개최 등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국내 유망 패션업체 및 고부가 패션소공인 상품에 대한 홍보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며 홍콩을 비롯한 다양한 국가에서 K-Fashion 홍보·마케팅을 위하여 노력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 동 행사에 관한 문의는 한국의류산업협회(02-2233-5613 / 전시마케팅팀 박수현 선임 매니저)로 문의 바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