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한국의류산업협회 K-Fashion 쇼룸 LEDOME(르돔), 베이징 시장에 K-Fashion 입지 다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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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7-11-20 10:16 | 조회수 | 24,663 |
내용 | 한국의류산업협회 K-Fashion 쇼룸 LEDOME(르돔), 베이징 시장에 K-Fashion 입지 다져 □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을 받아 한국의류산업협회(회장 : 최병오)에서 운영하는 K-Fashion 쇼룸 LEDOME(르돔)은 지난 11월 8일(수)부터 11일(토)까지 4일간 중국 베이징에서 현지 쇼룸 TUDOO와 함께 2018년 S/S 컬렉션 제품의 마케팅 기획쇼룸 행사를 진행하였다. □ K-Fashion 쇼룸 LEDOME(르돔)과 현지 쇼룸 TUDOO는 올해 5월 처음으로 중국 대표 도시인 베이징에 공동 마케팅 행사를 개최하고 현지 패션 바이어 및 미디어에 국내제조 우수 디자이너 브랜드 제품을 소개하였다. 그 결과, 다수 수출오더를 수주하여 베이징 시장에서 K-Fashion의 가능성을 확인한 바 있다. K-Fashion 쇼룸 LEDOME(르돔)은 미니 패션쇼 및 현지 미디어와의 PR 행사, 바이어 비즈니스 미팅을 통해 현지 패션 관계자를 만나 독창적 기획력과 우수한 품질을 겸비한 국내 고부가 디자이너 패션제품을 소개했다. ㅇ 이번 행사에는 ANNE AND THE CRWD(박은주), CAHIERS(김아영), EUNJUKOH(고은주),J WOO Designed By Jaewoo Kim(김재우), MONICA & MOBLINE(김덕화), MONTEETH(성지은), OUTSTANDING ORDINARY(이옥선), Studio Di Perla(백진주), THE AUTHOR(이상욱) 총 9개사가 르돔 쇼룸의 공동마케팅에 참여하였다. ㅇ 이번 마케팅 행사는 최근 베이징에서 가장 핫한 장소로 꼽히는 취랑위엔(曲廊院)에서 개최되어 현지 패션 관계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K-Fashion 쇼룸 LEDOM(르돔)은 세련된 개최장소를 활용하여 제품을 소개하는 한편, 전시 첫날 미니 패션쇼를 진행하여 현지 미디어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에 현지 주요 패션 관계자가 전시공간을 방문하여 한국의 우수 패션제품을 체험하며 현지 시장 성공 가능성에 긍정적 반응을 보였다. □ 이번 베이징 마케팅 기획쇼룸에서 르돔은 중국 동북지역을 포함한 대륙 각지에서 찾아온 편집매장, 백화점 바이어들과 수주상담을 진행하여 약 5만 달러의 현장 오더 계약을 체결하였다. ㅇ 올해 상반기에 이어 두 번째 베이징 마케팅 기획쇼룸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함으로써, 베이징 지역 바이어 및 미디어에 국내생산 고부가 디자이너 브랜드 제품의 우수성을 다시금 각인시킬 수 있었다. 이를 통해, 베이징 기반 대형 백화점인 한광백화점, 온ㆍ오프라인 편집매장인 ICON, Play Lounge, 오프라인 편집매장 Tucheng, UE 등의 베이징 지역 다양한 바이어가 방문하여 현장 수주로 이어지면서, 실질적인 패션 비즈니스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ㅇ 뿐만 아니라, 시안 디자이너 브랜드 편집매장 空处, 난징 디자이너 브랜드 편집매장 NA MASION 등 타지역에서 기획쇼룸 행사를 찾았으며, 온라인 패션 서비스 업체인 Y CLOSET, LIOWANG과의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하는 등 온ㆍ오프라인 채널을 불문한 패션 매체에서의 관심이 두드러졌다. 뿐만 아니라, 유명 패션 매거진 VOGUE CHINA와 럭셔리 생활 매거진인 The Discerning Lifestyle과 브랜드 소개 및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그 결과 이번 마케팅을 통해 약 12만 달러(한화 약 1억3천만원)의 수주를 달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 앞으로도 한국의류산업협회는 국내 상시 쇼룸 운영 및 국내ㆍ외 패션 전시회 참가, 해외 마케팅 기획쇼룸 개최 등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국내 유망 패션업체 및 고부가 패션소공인 상품에 대한 홍보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ㅇ 아울러, 르돔 쇼룸을 운영하는 한국의류산업협회의 르돔ㆍ소공인지원센터는 국내ㆍ외 패션 전시회 및 공동 마케팅 지원 외에도 동대문패션비즈센터 내 쇼룸 운영을 통한 상시 마케팅 지원과 패션IT 기술 교육, 촬영 스튜디오 대관을 진행하고 있으며 기술트레이닝스튜디오에서의 의류 기술컨설팅 지원, 패션봉제 실습형 교육장 운영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ㅇ 르돔쇼룸은 앞으로도 13억 중국시장을 비롯한 다양한 국가에서 K-Fashion 홍보ㆍ마케팅을 위하여 노력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 동 행사에 관한 문의는 한국의류산업협회(02-2233-5606 / 전시마케팅팀 김민철 매니저)로 문의 바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