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한국의류산업협회 K-Fashion 쇼룸 르돔(LEDOME), 중국 상하이 패션위크 연계 마케팅으로 中마켓 지속적 공략 | ||
---|---|---|---|
작성일 | 18-04-10 14:40 | 조회수 | 22,198 |
내용 | 2018 CHIC 춘계 전시회, 18FW 온타임쇼, 18FW 쇼룸상하이 르돔 공동부스 참가 □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을 받아 한국의류산업협회(회장 : 최병오)에서 운영하는 K-Fashion 쇼룸 르돔(LEDOME)은 지난 3월 27일(화)부터 4월 3일(화)까지 열린 중국 상하이 패션위크를 연계한 2018 CHIC 영블러드 춘계, 18FW 온타임쇼, 18FW 쇼룸 상하이 전시회에 참가하였다. □ K-Fashion 쇼룸 르돔(LEDOME)은 현지 바이어 성향 및 전시회 특성에 맞춰 다양한 브랜드의 새로운 컬렉션을 전략적으로 선보이는 맞춤형 중국 상하이 패션위크 기간과 연계하여 마케팅을 진행했다. 르돔이 선보이는 국내생산 고부가 패션제품의 개성 있는 디자인과 우수한 제작 기술들의 우수성을 알리며 작년에 이어 지속적인 네트워킹 강화 및 수주상담이 이뤄졌다. ㅇ 이번 ‘2018 CHIC 영블러드 춘계’ 전시회에는 CROCHE(김미경) EUNJU KOH(고은주) 등 2개 브랜드, ‘2018 F/W 온타임쇼(On time show)’ 전시회에는 A.AV(이광호), BMUET(TE)(서병문), CODENAME:LOOLAPALOOZA(김명림) 등 3개 브랜드, ‘2018 F/W 쇼룸 상하이(Showroom Shanghai)’ 전시회에는 A.BELL(김보민), gaze de lin(장소영), J WOO(김재우), MONICA&MOBLINE(김덕화), MOON LEE(이인주), Studio di Perla(백진주), ti:baeg(조은애), VLEEDA(이다은) 등 8개 브랜드가 참가하여 총 13개 브랜드가 르돔의 상하이 패션 위크 연계마케팅 행사에 공동 참여하였다.
□ 이번 중국 상하이 패션위크 연계 마케팅에는 디자이너 고급 편집샵과 쇼핑몰, 에이전시, 온라인 샵 등 약 350여개 업체 및 바이어들이 수주상담을 진행하여 17만 달러 이상의 현장 오더 계약을 체결하였다. ㅇ ‘2018 CHIC 영블러드 춘계’ 전시회에서는 중국 베이징 소재 완다 백화점, 심천 소재 편집매장 HUA CHUANG(후아췅), 중국 내 편집매장 真丝王(진사왕), 항저우 소재 디스트리뷰터 Dettag(디타그) 등의 중국 각지의 바이어가 방문하여 약 5만 달러(한화 약 5만 5천만원)의 수주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ㅇ ‘2018 F/W 온타임쇼(On time show)’에는 중국 사천, 성도 소재 Chao hun dang(차오훈당)에서 5천달러 현장 수주하였다. 이밖에도 중국 중경 소재 편집매장 중경 외이거, 절강성 강성시 소재 디자이너 편집매장인 Baifenbai(바이팬바이), 홍콩 소재 trianglepower(트라이앵글파워) 등 각국의 바이어가 방문하여 약 9만 달러(한화 약 1억원)의 수주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ㅇ 또한,‘2018 F/W 쇼룸 상하이(Showroom Shanghai) 전시회’에는 중국 베이징 소재 편집매장인 GALATEA WAN(갈라테아완)에서 6천 5백달러, 난징 편집매장 Show(쇼)에서 3천달러에서 현장 수주하였다. 이밖에도 청두 소재 편집매장 DEFERA(데페라), 푸저우 소재 편집매장 YAYA(야야), 베이징 소재 편집매장 Xu Xu Studio(후후스튜디오) 등 활발한 수주상담이 이루어져 약 25만 달러(한화 약 2억 8천만원)의 수주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 앞으로도 한국의류산업협회는 국내ㆍ외 패션 전시회 참가, 해외 마케팅기획 이동쇼룸 개최 등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국내 유망 패션업체 및 고부가 패션소공인 상품에 대한 홍보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ㅇ 아울러, 르돔 쇼룸을 운영하는 한국의류산업협회의 르돔ㆍ소공인지원센터는 국내ㆍ외 패션 전시회 및 공동 마케팅 개최 마케팅 지원 외에도 동대문패션비즈센터 내 쇼룸 운영을 통한 상시 마케팅 지원과 패션IT 기술 교육, 촬영 스튜디오 대관을 진행하고 있으며 기술트레이닝스튜디오에서의 의류 기술컨설팅 지원, 패션봉제 실습형 교육장 운영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ㅇ 앞으로도 르돔 쇼룸은 다양한 국내외 마케팅 기회를 통해 국내 유망 패션업체 및 고부가 패션소공인 상품을 적극 홍보하여 세계시장에서 K-Fashion 홍보·마케팅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 동 행사에 관한 문의는 한국의류산업협회(02-2233-5613 / 전시마케팅팀 박수현 선임매니저)로 문의 바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