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한국의류산업협회 K-Fashion 쇼룸 르돔(LEDOME), 글로벌 패션바이어와 홍콩에서 한자리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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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8-09-13 15:59 | 조회수 | 13,440 |
내용 | 국의류산업협회 K-Fashion 쇼룸 르돔(LEDOME), 글로벌 패션바이어와 홍콩에서 한자리에 K-Fashion 쇼룸 르돔(LEDOME) 2018 홍콩 센터스테이지 전시회 공동부스 참가 □ 한국의류산업협회(회장 : 최병오)에서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는 K-Fashion 쇼룸 르돔(LEDOME)은 지난 9월 5일(수)부터 8일(토)까지 4일간 홍콩 컨벤션 엑시비션 센터에서 개최된 2018 홍콩 센터스테이지 전시회에 참가하였다. □ 이번 전시회에는 홍콩, 한국, 일본, 타이완, 중국, 마카오, 태국, 인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권 패션브랜드는 물론, 이탈리아, 프랑스, 오스트리아 브랜드 등도 참여하여, 아시아권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패션 전시회로 주목받았다. 이에 독일, 영국, 프랑스, 미국, 홍콩, 중국, 싱가포르, 일본 등에서 다양한 바이어가 방문함으로써 르돔이 제안하는 국내생산 고부가 패션제품의 개성 있는 디자인과 우수한 품질을 선보일 수 있었다. ㅇ 이번 행사에는 Abraham K Hangul(권한글), ARACHNE(김가영, 배형진), Lang&Lu(박민선, 변혜정), MASA DE OSCURA(장관, 임주혜), NNA(황은나), Vert Berry(강인혜) 등 총 6개 브랜드가 공동마케팅에 참여하였다. ㅇ 뿐만 아니라, 참가 브랜드 외에 쇼룸 입점 브랜드 대표 아이템을 선정하여 전시하고 바이어 미팅을 진행하여, 오더 희망하는 바이어를 온라인 쇼룸으로 연결하는 O2O 마케팅을 병행하여 추가적인 마케팅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 □ 이번 홍콩 센터스테이지 전시회에는 디자이너 고급 편집샵과 쇼핑몰, 마케팅 에이전시, 온라인 샵 등 약 80여개 업체 및 바이어들이 수주상담을 진행하여 20만 달러 이상의 현장 오더 계약을 체결하였다. ㅇ 동 전시회 첫 참가에도 불구하고, 르돔 쇼룸에서는 바이어 비즈니스 매칭 및 부스 내 상시 마케팅 등 기회를 활용하여 글로벌 바이어의 높은 관심을 이끌어냈다. 이를 통해, 두바이 소재 디스트리뷰터 Si Fashion, 타이완 타이베이 소재 편집매장 One Fifteen, 중국 충칭 소재 Shapingba, 터키 이스탄불 소재 편집매장 Beymen, 중국 난닝 소재 편집매장 ASSILAH 등 유수의 글로벌 바이어와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하여 현장 수주계약 체결로 이어지면서, 아시아를 중심으로 한 글로벌 패션시장으로의 진출에 추진력을 더했다. ㅇ 뿐만 아니라, 이태리 기반 대형 글로벌 온라인 편집샵인 LUISAVIAROMA, 홍콩 소재 온라인 편집매장 Supermint, 홍콩 기반 글로벌 쇼룸인 Match Showroom, 베이징 및 상하이 기반 편집매장 Anyshowstyle, 미국 뉴욕 소재 편집매장 3NY, 독일 베를린 Galeries Lafayette 백화점, 홍콩 소재 편집매장 Market Liberty, 독일 베를린 소재 디스트리뷰터 Temporary Showroom 등 다양한 국가에서 방문한 바이어와 오더 상담 진행하여 향후 30만 달러(한화 약 3억5천만원) 규모 수주성과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 지금까지 쇼룸 르돔은 기획쇼룸 개최를 비롯하여 중화권시장을 중심으로 프랑스 파리, 미국 뉴욕, 일본 도쿄 등 다양한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ㅇ 르돔 쇼룸은 2014년 9월에 오픈한 이후로 USD 18,360,000(한화 약 200억) 이상의 오더 실적을 창출하고 있으며, 이들 오더는 모두 국내에서 생산하는 등 국내 고부가 봉제 신규일감 창출에도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ㅇ 르돔 쇼룸은 고부가 K-Fashion을 중심으로 다양하고 독창적인 디자이너 브랜드들을 앞세워 중화권 시장을 비롯하여 다양한 패션 중심지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K-Fashion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앞장설 것으로 전망된다. □ 르돔 쇼룸을 운영하고 있는 한국의류산업협회는 앞으로도 국내·외 패션 전시회 참가, 해외 마케팅기획쇼룸 개최 등 다양한 마케팅 운영을 통해 국내 유망 패션업체 및 고부가 패션소공인 상품에 대한 홍보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며 해외 유망 패션마켓을 대상으로 K-Fashion 홍보·마케팅을 위하여 노력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ㅇ 아울러, 르돔 쇼룸을 운영하는 한국의류산업협회의 르돔ㆍ소공인지원센터는 국내·외 패션 전시회 및 공동 마케팅 개최 외에도 동대문패션비즈센터 내 쇼룸 운영을 통한 상시 마케팅 지원과 드라마 르돔 내 촬영 스튜디오 대관 및 2D/3D 프로그램 열람실 운영, 의류생산연계 활동을 하고 있으며, 기술트레이닝스튜디오에서의 의류 기술컨설팅 지원, 패션봉제 실습형 교육 및 하이엔드 의류제조 기술자 교육을 통한 봉제인력 양성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ㅇ 앞으로도 르돔 쇼룸은 다양한 국내외 마케팅 기회를 통해 국내 유망 패션업체 및 고부가 패션소공인 상품을 적극 홍보하여 세계시장에서 K-Fashion 홍보·마케팅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 동 행사에 관한 문의는 한국의류산업협회(02-2233-5606 / 전시마케팅팀 김민철 매니저)로 문의 바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