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한국의류산업협회 K-Fashion 쇼룸 르돔(LEDOME), 뉴욕에서 다시 한 번 글로벌 바이어와 통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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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8-09-27 13:03 | 조회수 | 12,127 |
내용 | 한국의류산업협회 K-Fashion 쇼룸 르돔(LEDOME), 뉴욕에서 다시 한 번 글로벌 바이어와 통했다 K-Fashion 쇼룸 르돔(LEDOME) 2019 S/S 뉴욕 코트리 전시회 공동부스 참가 □ 한국의류산업협회(회장 : 최병오)에서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는 K-Fashion 쇼룸 르돔(LEDOME)은 지난 9월 15일(토)부터 17일(월)까지 3일간 미국 뉴욕 재비츠 센터에서 개최된 2019 S/S 뉴욕 코트리 전시회 참가하였다. □ COTERIE, fame, SOLE COMMERCE, MODA, SOURCING 등 5개 전시회가 동시에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여성복 전시 행사인 NYWOMEN’S에서 가장 권위 있는 전시회로 꼽히는 뉴욕 코트리(COTERIE) 전시회는, 이번 시즌에도 전세계 1,0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여 건재함을 과시했다. 이 중, 르돔은 72㎥ 규모 공동부스를 마련하여 바이어들의 눈길을 끌었다. 미국 전역을 비롯한 캐나다, 일본, 쿠웨이트, 홍콩, 이스라엘, 바하마 등지의 바이어 총 80여개사가 방문하여 르돔 쇼룸 입점 국내제조 고부가 패션브랜드의 우수한 시즌 컬렉션을 체험하였다. ㅇ 이번 행사에는 COINONIA(김기호), EUNJUKOH(고은주), J WOO Designed By Jaewoo Kim(김재우), KEUNI(이동근), LILIE U(이주영), Maison de Ines(김인혜), Studio di Perla(백진주) 등 총 7개 브랜드가 공동마케팅에 참여하였다. ㅇ 이번 르돔 쇼룸 공동부스는 3층 전시장 출입구 중앙 부근의 4면 오픈형 부스를 운영하면서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였다. 모든 부스 벽면으로 방문객 유입이 가능하도록 제품을 배치하면서 사방에서 진입하는 바이어와의 상담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었다. □ 이번 2019 S/S 뉴욕 코트리 전시회에는 미국 각지에서 몰려온 디자이너 고급 편집샵과 쇼핑몰 약 80여개 업체 및 바이어들이 수주상담을 진행하여 13만 달러 이상의 현장 오더 계약을 체결하였다. ㅇ 지난 2016년부터 Spring / Sumber 시즌마다 꾸준히 동 전시회에 참가해 온 르돔 쇼룸에서는 지속적으로 르돔 쇼룸 공동부스에 방문한 바이어 추가 오더 수주와 신규 글로벌 바이어와의 비즈니스 관계 형성을 통해 안정적인 수주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 이를 통해, 뉴욕 소재 편집매장 KUUN, 쿠웨이트 소재 편집매장 Designer Lounge, LA 소재 편집매장 HARARI, 브루클린 소재 편집매장 S&W, LA 소재 편집매장 BALLIN’s, 산타크루즈 소재 편집매장 BHODY 등 다양한 바이어와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하여 수주계약 체결로 이어지면서 미국을 중심으로 한 부티크 매장 위주의 글로벌 패션시장 진출에 추진력을 더했다. ㅇ 뿐만 아니라, 브랜드별로 현장 오더를 확정짓지 못한 바이어에 대한 후속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며, 다수 바이어가 향후 파리, 서울 등 마케팅 장소를 통해 추가 수주오더를 약속하였다. 이를 통해 향후 전체적으로 25만 달러(한화 약 2억 9천만원) 규모 수주성과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 지금까지 쇼룸 르돔은 기획쇼룸 개최를 비롯하여 미국 시장 뿐만 아니라, 중국 홍콩을 아우르는 중화권 및 프랑스 파리, 미국 뉴욕, 일본 도쿄 등 다양한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ㅇ 르돔 쇼룸은 2014년 9월에 오픈한 이후로 USD 18,360,000(한화 약 200억) 이상의 오더 실적을 창출하고 있으며, 이들 오더는 모두 국내에서 생산하는 등 국내 고부가 봉제 신규일감 창출에도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ㅇ 르돔 쇼룸은 고부가 K-Fashion을 중심으로 다양하고 독창적인 디자이너 브랜드들을 앞세워 중화권 시장을 비롯하여 다양한 패션 중심지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K-Fashion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앞장설 것으로 전망된다. □ 르돔 쇼룸을 운영하고 있는 한국의류산업협회는 앞으로도 국내·외 패션 전시회 참가, 해외 마케팅기획쇼룸 개최 등 다양한 마케팅 운영을 통해 국내 유망 패션업체 및 고부가 패션소공인 상품에 대한 홍보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며 해외 유망 패션마켓을 대상으로 K-Fashion 홍보·마케팅을 위하여 노력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ㅇ 아울러, 르돔 쇼룸을 운영하는 한국의류산업협회의 르돔ㆍ소공인지원센터는 국내·외 패션 전시회 및 공동 마케팅 개최 외에도 동대문패션비즈센터 내 쇼룸 운영을 통한 상시 마케팅 지원과 드라마 르돔 내 촬영 스튜디오 대관 및 2D/3D 프로그램 열람실 운영, 의류생산연계 활동을 하고 있으며, 기술트레이닝스튜디오에서의 의류 기술컨설팅 지원, 패션봉제 실습형 교육 및 하이엔드 의류제조 기술자 교육을 통한 봉제인력 양성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ㅇ 앞으로도 르돔 쇼룸은 다양한 국내외 마케팅 기회를 통해 국내 유망 패션업체 및 고부가 패션소공인 상품을 적극 홍보하여 세계시장에서 K-Fashion 홍보·마케팅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 동 행사에 관한 문의는 한국의류산업협회(02-2233-5606 / 전시마케팅팀 김민철 매니저)로 문의 바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