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한국의류산업협회 K-Fashion 쇼룸 르돔(LEDOME), 파리 트라노이 여성복 전시회 두 번째 공략 나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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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8-10-18 15:07 | 조회수 | 11,407 |
내용 | 한국의류산업협회 K-Fashion 쇼룸 르돔(LEDOME), 파리 트라노이 여성복 전시회 두 번째 공략 나서 르돔 쇼룸 공동부스 2019 S/S 프랑스 파리 트라노이 여성복 전시회 참가 □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을 받아 한국의류산업협회(회장 : 최병오)에서 운영하는 K-Fashion 쇼룸 르돔(LEDOME)은 지난 9월 28일(금)부터 10월 1일(월)까지 4일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2019 S/S 파리 트라노이 여성복 전시회」에 참가하였다. □ 프랑스 파리에서 2019 S/S 여성복 패션위크 기간에 맞춰 개최된 「2019 S/S 파리 트라노이 여성복 전시회」는 전 세계에서 엄선된 650여 브랜드가 참가하는 동기간 내 최대 규모 패션전시회로, 1993년 이래 매년 2회 개최되고 있다. 유럽 각국은 물론, 중동, 미국, 일본, 중국 등의 주요 패션도시에서 온 편집매장, 백화점, 온라인 쇼핑몰 바이어가 결집하는 이번 전시 행사에 르돔은 엄선된 5개 패션업체의 고부가 디자이너 브랜드 컬렉션 제품 250여벌을 전시, 다시 한 번 참관객에 K-Fashion의 우수성을 입증하였다. ㅇ 이번 행사에는 르돔 쇼룸의 A.Bell(최병두), C-ZANN E(이서정), Iannmore(강연정), MOON LEE(이인주), VLEEDA(이다은) 등 총 5개사가 공동마케팅에 참여했다. □ 이번 「2019 S/S 파리 트라노이 여성복 전시회」의 르돔 쇼룸 공동부스에는 디자이너 브랜드 편집매장을 위주로 하여, 대형 쇼핑몰, 온라인 쇼핑몰, 패션 관련 미디어 등 약 250여명이 방문하였다. ㅇ 세계 각지에서 찾아온 패션업계 관계자들은 르돔 쇼룸이 제안하는 고부가 패션제품 브랜드에 큰 관심을 보였다. 이번 마케팅 행사에는 쿠웨이트 소재 고급 편집매장인 NASS, 일본 도쿄 소재 디자이너 편집매장 Savant, 레바논 베이루트 소재 편집매장인 Label Queen, 쿠웨이트 소재 디자이너 편집매장 Ganash Boutique, 홍콩 소재 편집매장 LJ Fashion, 중국 베이징 기반 온라인 몰 Lang Studios 등 유수 글로벌 바이어와 신규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하여 현장 수주계약 체결로 이어지면서, 세계 곳곳에 새로운 판로를 개척할 수 있었다. ㅇ 뿐만 아니라, 독일 기반 대형 온라인몰 Zalando 바이어, 영국 기반 유명 패션 트렌드 정보사 WGSN 에디터, 프랑스 파리 소재 디자이너 편집매장인 Maison Martin Morel 바이어, 미국 LA 기반의 유명 협찬 에이전시인 Celebrity Creative Agency 관계자, 이태리 베로나 소재의 디자이너 브랜드 편집매장 TOPKAPI 바이어, 베트남 하노이 소재 럭셔리 편집매장 Flanerie 바이어 등 중요 방문객의 상담이 진행되어 르돔 쇼룸 공동부스에 참여한 브랜드 컬렉션을 직접 경험하였다. 그 결과, 향후 5만 달러(한화 약 6천만원) 규모 신규 바이어 수주성과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 르돔 쇼룸은 2018년 하반기 마케팅 거점으로 홍콩, 뉴욕, 도쿄, 파리, 상하이, 서울에서의 마케팅을 순차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네 번째 진행한 이번 파리 전시회에서 확보한 바이어 네트워크를 앞으로 남은 상하이패션위크, 서울패션위크 연계 마케팅으로 이어가며 후속 수주계약 체결을 이어나갈 전망이다. □ 지금까지 쇼룸 르돔은 기획쇼룸 개최를 비롯하여 미국 시장 뿐만 아니라, 중국 홍콩을 아우르는 중화권 및 프랑스 파리, 미국 뉴욕, 일본 도쿄 등 다양한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ㅇ 르돔 쇼룸은 2014년 9월에 오픈한 이후로 USD 18,360,000(한화 약 200억) 이상의 오더 실적을 창출하고 있으며, 이들 오더는 모두 국내에서 생산하는 등 국내 고부가 봉제 신규일감 창출에도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ㅇ 르돔 쇼룸은 고부가 K-Fashion을 중심으로 다양하고 독창적인 디자이너 브랜드들을 앞세워 중화권 시장을 비롯하여 다양한 패션 중심지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K-Fashion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앞장설 것으로 전망된다. □ 르돔 쇼룸을 운영하고 있는 한국의류산업협회는 앞으로도 국내·외 패션 전시회 참가, 해외 마케팅기획쇼룸 개최 등 다양한 마케팅 운영을 통해 국내 유망 패션업체 및 고부가 패션소공인 상품에 대한 홍보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며 해외 유망 패션마켓을 대상으로 K-Fashion 홍보·마케팅을 위하여 노력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ㅇ 아울러, 르돔 쇼룸을 운영하는 한국의류산업협회의 르돔ㆍ소공인지원센터는 국내·외 패션 전시회 및 공동 마케팅 개최 외에도 동대문패션비즈센터 내 쇼룸 운영을 통한 상시 마케팅 지원과 드라마 르돔 내 촬영 스튜디오 대관 및 2D/3D 프로그램 열람실 운영, 의류생산연계 활동을 하고 있으며, 기술트레이닝스튜디오에서의 의류 기술컨설팅 지원, 패션봉제 실습형 교육 및 하이엔드 의류제조 기술자 교육을 통한 봉제인력 양성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ㅇ 앞으로도 르돔 쇼룸은 다양한 국내외 마케팅 기회를 통해 국내 유망 패션업체 및 고부가 패션소공인 상품을 적극 홍보하여 세계시장에서 K-Fashion 홍보·마케팅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 동 행사에 관한 문의는 한국의류산업협회(02-2233-5606 / 전시마케팅팀 김민철 매니저)로 문의 바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