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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스토리
제목 까르띠에 브랜드 스토리
작성일 12-11-16 14:54 조회수 22,951
내용

 

이미지

 

브랜드명

카르티에

영문브랜드명

CARTIER

회사명

(주)리치몬드코리아

대표자

김정식

창립일

1989년 6월 14일

본사주소

서울 서초구 서초동 1304-3

기업규모

소기업

사업장전화번호

02-554-9484

기업형태

일반법인

사업장팩스번호

-

상시종업원

40명

사업장주소

서울 서초구 서초동 1304-3

홈페이지

www.cartier.com

사업자등록번호

214-81-12083

본사전화번호

02-554-9484

업종명

유통

본사팩스번호

-

주요제품

시계

내 용

 

파리의 보석상 루이 프랑수아 카르티에는 1847년 파리에 보석상점을 차려 유럽의 모든 왕가에 액세서리를 공급했다.

또한 액세서리 제작에 백금을 맨 처음 사용한 보석상이기도 했다.

1867년 카르티에는 프랑스 황제의 공식적인 궁정 보석상이 되었다.

1874년에는 아들 알프레드가 회사를 물려받았다.

1901년 알프레드의 아들 피에르가 영국 왕 에드워드 7세의 즉위에 맞춰 영국에 지점을 열었다.

1903년에는 뉴욕에도 지사가 설립되었다.

1904년 알프레드 카르티에의 또 다른 아들 루이 카르티에는 브라질의 비행선구자 알베르트 산토스 뒤몽을 위해서 같은 이름의 손목시계를 개발했다.

카르티에가 결정적으로 명성을 얻게 된 것은 1919년 르노 장갑차의 형태를 본뜬 시계 “탱크” 때문이었다.

이 시계는 오늘날까지도 다양한 모델로 존재한다.

1972년에서 1979년 사이 카르티에 후손들은 파리, 런던 그리고 뉴욕의 지사를 남아프리카 루퍼트 일가에 매각했다.

1970년대와 80년대에는 라이터, 가죽제품, 향수, 필기구, 담배 같은 또 다른 명품들이 카르티에 리스트에 추가되었다.

이제 카르티에는 루퍼트 일가가 1988년 명품 해외 지분을 통합시킨 스위스 투자회사 리치몬트의 소유다.

카르티에는 티파니, 불가리와 더블어 세계 3대 보석 회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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